|
[생각을 그리는 아이]의 단계는 "새싹→
줄기→ 꽃잎" 순으로 3단계로 구분되며 이는 하나의 새싹이
잘 자라나 아름다운 꽃을 피우듯이 우리 아이들이 사회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라는 상징적인 의미를
담고 있습니다. |
|
각각의 단계는 개인별 맞춤 독서 프로그램에 따라
아이들의 독서능력을 진단하여 결정합니다. |
|
[생각을 그리는 아이]는 각각의 연령별
특성을 고려한 개인별 수준별 맞춤 교육입니다. |
|
|
언어와 수
개념을 익힐 수 있는 책 |
|
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하는데
도움을 줄 수 있는 책 |
|
교육 및 학습에
관련된 책 |
|
줄거리가 있는 전래동화나
창작그림 동화책 등 |
|
|
|
다양한 영역을 자극하여 균형있게
발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연령별 특성에 맞는 맞춤교육과 집중력과 관찰력을 유발할
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. |
|
|
|
특히 신체발달을 적극적으로 촉진하기 위해 놀이와 활동을
도입하여 아이들이 흥미와 재미를 경험하면서 소근육 등을 발달시킬
수 있도록 프로그램으로 구성. |
|
|
|
아직 익숙하지 않은 주변과 사물에 대해서
관심을 가지고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. |
|
|
|
의성어, 의태어 숫자 등을 리듬감 있게 반복하면서 새로운
어휘와 지식을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. |
|
|
|
바르고 고운 정서와 올바른 언어 및 생활습관,
독서습관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. |
|
|
|
사회생활 및 도덕적인 부분 예절과 관련된
교육 및 학습 관련 책 |
|
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하는데
도움을 줄 수 있는 책 |
|
생활 속의 이야기를 담은
동화책 |
|
상상력과 감수성을
키워주는 창작그림 동화책 등 |
|
|
|
시기적 특성에 맞는
맞춤교육과 고정된 틀에 얽매이지 않는 창의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. |
|
|
|
왕성한 언어발달과 어휘력 발달을
자극시키기 위해서 다양한 종류의 언어발달 프로그램으로 구성. |
|
|
|
자신의 주변상황을 이해하고 친구들을 배려할
수 있는 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. |
|
|
|
책에 대한 흥미도를 높일
수 있는 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. |
|
|
|
자기 나름대로 조리 있게 이야기할 수 있는
능력을 길러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. |
|
|
|
초등학교 공부와 관련되는
책 |
|
언어, 수리탐구, 과학, 자연환경, 사회
등의 여러 분야의 책 |
|
정상적인 학교생활을 위해 올바른 생활습관과
가치관의 기반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책 |
|
|
|
그 시기적 특성에 맞는
맞춤교육과 인지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. |
|
|
|
주변과 사물에 대해서 관심을
가지고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. |
|
|
|
대부분의 아이들이 글을 깨우쳤으므로 다양한
표현과 어휘, 알맞은 맞춤법 등에 초점을 맞춘 언어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. |
|
|
|
학령기 전으로 공동생활과 타인의 입장을 배려하는
생활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도서와 협동프로그램으로 구성. |
|
|
|
생활 속의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여 재료에 대한 사고의
확장 및 전환을 할 수 있는 미술프로그램으로 구성. |
|
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