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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국의 국립기관인 NICHD의 지원으로 40여
년 동안 개발된 표준화된 독서교육 방법론으로 도서의
난이도를 지수 체계로 표준화 한 것입니다.
(주)로도아이는 이를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도서 난이도 분석기를 개발하여 한국여건과 환경에 맞는 개인별
맞춤독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고 있으며 <생각을
그리는 아이>는 이를 바탕으로 수준별 단계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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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인 수준의
75%의
이해도의 도서를 선택할 때 가장
효과가 있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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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이론은 아이의 독서 능력과 도서의
난이도를 동일 지수 체계로 규정하고 학생 자신의 렉사일 지수와 동일한 수준의 렉사일 지수를 갖는 도서에
대한 독서를 할 경우 도서에 대한 이해도는 최고의 독서 효과를 보이는 75%로 정의합니다.
즉, 이해도가 75%보다 떨어질 경우는 너무 어려워 재미없게 되고, 75% 이상이 되면 아는 내용이라 흥미를 잃게
된다는 이론입니다.
이처럼 자신의 수준과 독서의 수준을 정의하고 이에 맞는 독서가
이루어 질 때 가장 효과적인 독서가 가능한 것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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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 교육 환경에
맞춘
개인별 맞춤 독서 프로그램을
개발 하였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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렉사일 지수를 이론적 근거로 하여 한국의 교육, 언어 환경, 도서 환경 등에
맞춘 CAT기반 문제은행 방식의 개인별 맞춤 독서 프로그램과 도서 난이도 분석기를 개발하여
이를 "생각을 그리는 아이"에 적용하였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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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R 독서 교육 시스템: 적합한 책을, 적합한 학생에게 적합한 시기에 제공하는
3R 독서 진단평가 관리인증 시스템 (The 3R's : The Right Book,
for Right Reader, at the Right Time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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